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세송이와 세륜이의 그림일기

세송이와 세륜이의 그림일기

세송이와 세륜이의 그림일기

게시판 상세
제목 🎀 [세송이의 그림일기] 공원에서 하는 운동이 이렇게 재밌을 줄이야!
작성자 국세청어린이신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



아침 일찍부터 세륜이가 같이 놀자고 보챘다. 어디서 놀지 물어보니 공원이 좋겠다고 했다. 내 동생 세희는 찬성했지만 나는 반대! 동네 공원에는 나무는 많지만 내가 좋아하는 미끄럼틀이나 그네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희와 세륜이가 어찌나 보채던지, 귀찮았지만 나는 이 둘을 따라나섰다.


그런데 어째 공원이 이전과 달라 보였다. 다들 똑같이 느꼈다. 뭐가 변했는지 우리는 다 같이 공원을 한 바퀴 둘러봤다. 가장 크게 변한 건 무엇보다 운동기구들이 엄청나게 많아졌다는 점이다. 양손으로 신나게 돌리는 운동기구도 있었다. 하체를 이리저리 움직이는 운동기구는 마치 놀이기구 같았다.


특히 철봉은 단풍처럼 알록달록한 색깔로 칠해져 있어 마음에 쏙 들었다. 우리는 마주 앉아 얘기하며 열심히 자전거 페달처럼 생긴 운동기구를 밟았다. 쌕쌕이 줄넘기도 했다. 모두 재미있었다. 무엇보다 실내에서 운동하는 것보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운동하니 더 상쾌하고 좋았다.


한참을 놀다 집에 왔다. 엄마한테 운동기구로 열심히 운동하고 왔다고 자랑했더니, 엄마는 “날이 추워질수록 건강을 챙겨야 한다”라며 칭찬해주셨다. 히히! 그런데 이렇게 기구들을 설치하는 데는 돈이 많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한테 물어보니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설치하고 또 관리하는 거란다”라고 답해주셨다. 


역사나 내 예상대로! 세금은 엄청 많은 일을 하고 있었다. 세금아, 네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야! 나는 마음속으로 어른이 되면 꼭 성실납세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