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실납세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국세청에서는 매년 남‧녀 1명씩을 선정해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국세청 홍보대사는 과연 누가 될까요? (두둥~)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배우 김수현‧송지효 씨가 2023년 국세청 홍보대사를 맡아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세행정도 홍보할 예정입니다.두 배우가 국세청 홍보대사로 물망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 궁금하시죠? 우선 두 배우 모두 성실납세를 이행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범적인 연예계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했으며, 각…
-
국세청톡톡어린이기자단은 2015년 7월 공식적인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공식 명칭은 ‘제1기 국세청어린이기자단’으로 세금과 경제에 관심이 많은 전국 4~6학년 초등학생들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습니다(4학년 14명, 5학년 20명, 6학년 16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 국세청어린이기자단은 미래의 납세자이자 또래 친구들인 어린이들에게 세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제1기 국세청어린이기자단은 어린이 눈높이에서 다양한 세…
-
▲ 체납자 개인 금고에서 발견된 14억 원의 현금 다발국세청은 세금을 부과하고 징수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조세 정의를 실현하는 세금 경찰관이기도 합니다. 꼭꼭 숨겨놓은 은닉재산을 찾아내고, 미납된 세금을 징수해 소중한 세금이 우리 사회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고액체납자들의 은닉재산을 찾아내는 걸까요?우리 친구들도 잘 알다시피 나라의 공동경비인 세금을 내는 것은 국민의 의무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소득이나 재산을 숨기고 세금을 내지 않는다면, 그리고 이러한 체납세금이 많아질수록 국민 모두…
-
국세청은 국민에게 세금을 친절하게 알리고 성실한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합니다. 배우 조보아 씨는 지난 3월 열린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세청의 홍보대사로도 위촉됐습니다. 올 한 해 동안 국세청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널리 전해줄 배우 조보아 씨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좋았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납세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했을 뿐인데,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돼 무척이나 영광스러웠고 기뻤지만 한 편으로는 잘 해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