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여행을 도와주는 한국관광공사와 세금과의 관계_김수연 명예기자
작성자 정보
- 국세청어린이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5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2024년 국세청 어린이 기자단 김수연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계절에는 가족과 함께 여행을 많이 가는데요. 오늘은 여행에 많은 도움을 주고 외국인들에게도 우리나라를 소개하고 홍보하여 국내여행을 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국관광공사와 세금에 대해 취재해 보았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우리나라 곳곳에 여행할 만한 곳, 숙박할 수 있는 곳, 체험할 수 있는 곳 등을 찾아서 소개하고 다양한 지원도 하면서 국민들과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여행을 보다 재미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을 소개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요도시의 관광명소부터 자연과 어우러지는 관광지까지, 국내 및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홍보하는 데에는 얼마나 많은 세금이 들어갈까요? 우리나라 관광 홍보 및 지원을 위한 예산은 생각보다 많았는데요. 2023년 기준 관광예산은 1조 2,295억 원이나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관광 예산은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부서와 힘을 합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올해는 인구감소로 소멸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철도공사와 힘을 합쳐 철도와 관광을 연계했습니다.
지역사랑 철도 여행이라 불리는 이 상품은 철도운임을 총 50%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만들어 숙박, 관람, 체험 등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것도 인구 감소지역의 관광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좋은 곳을 유튜브 등으로 세계각지에 소개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2020년에는 우리나라의 판소리와 우리나라 음악으로 만들어진 영상이 굉장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역마다 시리즈로 제작되기도 했는데 예능 1박 2일 멤버들과 함께한 인천 소개 영상을 잠시 감상해 보겠습니다.
인천을 소개하는 이 영상은 인천 공항과 월미도, 인천 앞마다 등이 나오는데 우리나라의 관광지를 지루하지 않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보고 나면 저 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듭니다. 한국관광공사와 우리나라 국민들의 노력으로 국내여행이 활성화되고 외국인들도 더 많이 찾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김수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