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면1>해설 :옛날, 이 마을에는 나무꾼 2명이 살았답니다. 착한 나무꾼과 나쁜 나무꾼이죠. 착한 나무꾼은 정말 착해서 세금을 열심히 냈답니다.착한 나무꾼 : 세금입니다. 나리~ 나라를 위한 것이니 감사히 내겠습니다!나리 : 그래~ 허허허… 마음씨 한번 착하구나. <장면2>해설 : 하지만 나쁜 나무꾼은 나리를 속여가며 세금을 안 냈어요.나쁜 나무꾼 : 저희 집은 이미 어제 세금을 냈습니다.나리 : 그렇군. 넌 패스~ <장면 3>해설 : 다음날, 착한 나무꾼이 나무를 베러 산에 갔습니다. …
-
어느 왕국에 외모와 솜씨가 빼어난 왕자가 살고 있었어요. 왕자 : 아 진짜! 왜 세금을 내야 하는 거야? 그 돈으로 얼마나 많은 걸 할 수 있는데. 귀찮아!국세청 : 왕자님께서 고액상습체납자가 되셨습니다. 지속해서 세금 납세를 하지 않으면 야수가 되실 겁니다.- 얼마 뒤 -왕자 : 으아아악! 내… 내가 야수가 되었어. 설마 어제 그것 때문인가?국세청 : 저희가 경고해 드리지 않았습니까? 마법의 장미꽃을 드릴 겁니다. 세금을 납세하지 않을 때마다 꽃잎이 한 장 한 장 연기처럼 사라지면서 결국 목숨이 위태로워지실 겁니다.왕…
-
안녕하십니까? 국세청 어린이 기자 이지후입니다.저는 얼마 전 가족들과 국세청 톡톡 어린이 기자단 6월 미션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피자를 먹다가 문득 커다랗고 동그란 피자는 국민들이 낸 세금, 조각 피자 위 고르게 나눠져 있는 맛있는 토핑들은 우리 국민 모두가 공평하게 누리는 세금의 혜택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4대 의무 중 하나인 납세의 의무를 성실하게 잘 지킨다면 결국은 우리 국민 모두가 공평하고 골고루 혜택을 받게 되어 함…
-
안녕하세요. 심소율, 심지율 기자입니다.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 참가 작품을 포스터로 제출하였습니다.
우리는 군인, 경찰관, 소방관, 우체부, 검사, 선생님 같은 분들이 계셔서 안전하고 편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국민을 위해 일하는 많은 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국민의 의무인 세금 납부를 성실하게 하여 바르고 건강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주말 하루 종일 한 명은 캐릭터, 한 명은 전체 밑그림을 그리고,채색은 함께 하였습니다.
국민을 위해 일하시는 더 많은 분들을 그리고 싶…
-
{video: https://youtu.be/WFkfrAa5kFQ }
이나율 기자가 ‘2022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 글짓기 부문에 참가했습니다. ‘성실납세의 꿈’이라는 제목의 작품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으며, 또 글짓기 부문에 참가하며 느낀 점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