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의 마법’ 경기공유학교, 내 꿈을 키우는 특별한 배움터!_손수빈 명예기자
작성자 정보
- 국세청어린이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국세청 어린이명예기자단 손수빈 기자입니다. 이번에 우리 지역을 포함한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특별한 학교, 바로 경기공유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그런데 여러분, 혹시 이 멋진 경기공유학교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아시나요? 바로 우리가 납부하는 소중한 세금 덕분이라는 사실! 지금부터 세금이 우리에게 어떤 행복을 선물하는지 함께 알아봐요!
경기공유학교는 말 그대로 학교 울타리를 넘어 다양한 교육 자원을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목 외에도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더 깊이 배우거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경기공유학교는 우리 친구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줘요.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꽉 채워주는 역할을 해요. 학교의 기본적인 학습 경험을 더 깊이 있게 만들거나, 새로운 분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프로그램 유형으로는 공헌형, 수업 위탁형, 학생 기획형 등 다양한 7가지의 프로그램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에 코딩 수업이 없어도 경기공유학교를 통해 전문 강사에게 코딩을 배울 수 있고요, 미술에 관심 있는 친구들은 웹툰 그리기나 디지털 드로잉 같은 수업을 들을 수도 있어요. 심지어 방송국 견학이나 로봇 만들기처럼 특별한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어요. 평소에 몰랐던 자신의 잠재력이나 재능을 찾아내고 발전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수업을 직접 선택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면서 배우는 즐거움을 알게 된답니다. 이런 경험들은 우리 친구들이 어떤 직업을 가질지 고민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경기공유학교는 경기도에 사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학년별, 관심사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니,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신청하면 됩니다.
이중 저는 공헌형 프로그램인 안성맞춤 승마공유학교를 수강해 보았습니다. 안성 팜랜드에서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말들과 승마를 하며 다양한 지식을 배웠습니다. 4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말도 많이 타고, 선생님들도 잘 알려주셨습니다.
승마 수업에서는 말만 타는 것이 아닌, 실제로 말은 무슨 종류가 있는지, 걷는 속도는 무엇이 있는지, 조련사와 전문 장비 등 여러 관련된 것도 배웠으며, 실제로 그 장비들을 말이 어떤 순서로 착용하는지도 알아보고 실제로 말한테 착용도 시켰습니다. 하나하나 배우며 말과 더욱 깊은 교감을 하게 된 것 같았습니다.
현재 경기공유학교에서는 여름 시즌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에도 도자 공유학교, 주얼리 공유학교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 공유학교 등 이런 다양한 수업을 수강하면 더욱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국세청 어린이명예기자단 손수빈 기자였습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